허니문여행지 후회없는 선택을 위한 마지막체크 5가지.

일정과 선호도를 고려해서 신혼여행장소를 골랐다면 이제 마음껏 즐기는 일만 남았습니다. 하지만 후회없는 여행이 되기 위해서는 몇개의 커다란 대전제들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최종점검용으로 아래의 5가지 사항들을 한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1. 멋진 호텔(숙박시설)이 있는 곳

신혼여행의 첫번째 목적은 물론 휴식을 취하려는 것일 수도 있지만, 신혼부부가 첫날밤이라는 소중한 의식을 치루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므로 장소는 로맨틱하고 아름다와야 하며, 이것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장소들은 멋진 호텔이나 리조트가 되겠지요. 신혼여행지로 이름난 곳들은 사실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긴 합니다.





2. 경치가 아름다운 곳

신혼여행지를 찾는 많은 분들은 '아름다운 해변가'를 좋아합니다. 아름다운 해변이란 경치입니다. 기억에 남는 것은 소중한 추억이지만, 객관적으로 남는 것은 사진과 선물뿐입니다. 멋진 사진들을 많이 남기려면 자연경관은 아름다울수록 좋습니다. 비록 바닷가와 해변이 아니라 할지라도 잘 꾸며진 허니문여행지 안의 리조트들은, 카메라를 들이대면 언제어디서나 색다르고 이국적인 느낌을 풍만하게 전해줄 것입니다.


3. 적당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곳

멋진 숙박시설과 아름다운 경치는 단지 아무것도 없는 외진 곳이라도 얼마든지 있을 수 있지만, 적당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는 인위적으로 만들 수 없습니다. 볼거리란건 역사적인 유적이나 문화거리일 수도 있고, 자연환경일수도 있고, 잘 꾸며진 위락시설이나 관광형 도시일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경치가 좋은 곳이라도 즐길 것이 없다면, 따분해지는데는 3일이 한계입니다.


4. 쇼핑하기에 좋은 곳

신혼여행후 귀국할땐 꼭 선물들을 사가게 됩니다. 시댁과 친정부모님, 형제들 아마 기대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그런만큼 세심한 커플이라면 선물구입에도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남자들이라면 물건고르고 사고 하는게 별로 귀찮은 일이지만, 여자들에겐 상당한 즐거움을 주는 요소입니다.

그래서 여행지에 커다란 규모의 쇼핑센터나 면세점이 있으면 또한 최적의 여행지가 되므로, 자신이 가고 싶은 여행지에 그러한 쇼핑센터가 있는지, 있다면 호텔에서 쉽게 갈 수 있는지를 미리 확인하도록 하세요.

하지만 만약 저렴한 허니문패키지투어 상품을 이용한다면, 현지가이드들은 그런 곳을 잘 알려주려 하지않을 것이고 자신들에게 커미션이 떨어지도록 계약되어있는 선물센터로 유도할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방법으로 알아봐야 합니다.




5. 허니문일정에 맞는 지역

알뜰결혼을 염두에 두고 3박 4일짜리 여행지를 골랐는데, 막상 오가는 비행기탑승시간과 대기시간, 현지에서 픽업과 여장을 푸는데 시간을 다 빼앗겨 버리고, 제대로 즐기지도 못한채 귀국해버리는 일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신혼여행지를 선택할 때는 5곳 둘러볼 것을 3곳으로 줄이는 등 코스를 줄이는 것보다는 비행거리와 지리상 이동거리를 줄이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 연관링크 : 신혼여행 유럽신혼여행? 풀빌라, 어디로 어떻게 다녀와야 추억에 남을까요?
                   허니문 여행상품은 내가 선호하는 여행스타일에 맞춰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