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집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분좋은 설레임과 아늑함 이 두가지가 아닐까 합니다.


가구를 구입하거나 좁은 거실 인테리어를 시공하기 전에 놓쳐서는 안되는 간결하고도 매우 중요한

팁들을 한번 살펴보고 집안꾸미기를 구상해보는게 어떨런지요.


연관된 포스트

화사하고 모던한 신혼집 인테리어 TIP



신혼집 거실 인테리어 당신이 놓쳐서는 안되는 팁들 feat. 북유럽식 모던한 2-3인용 소파


아담한 공간만의 매력 또한 충분합니다.

둘이 열심히 돈을 벌어 몇년 뒤 좀 더 넓은 공간으로 이사하기 전에 현재의 보금자리에서 많은 추억들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오늘은 좁은 신혼집 거실 인테리어라는 취지에 맞게 13평, 15평, 18평형의 아파트및 주택거실을

꾸미는데 신경써야 할 것들과 바람직한 사례를 몇가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간에 맞는 가구

좁은 거실 인테리어 공간의 크기에 맞는 가구 선택


무슨일이 있어도 집안을 답답하게 보이게 하진 말아야 합니다.

인테리어에 있어서도 항상 '넘치는 것은 모자란 것만 못하다' 라는 생각을 가져보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쉽게하기 어려운 이사를 위해 몇년간의 불편함을 감수하시겠어요?

어떠한 구조와 분위기인지도 모를 막연히 이사하고 싶은 가상의 집을 위해서 말입니다.


거실의 공간이 아담한 편이라면 2-3 인용 소파를 배치하고 남는 자투리 공간에 둘만의 작은

티테이블이나 수납도구들을 두어보는 건 어떨까요.



18평 심플한 거실

환한 느낌과 심플한 구성, 18평 거실 인테리어


심플한 거실의 18평 신혼집 인테리어


거실의 전체적인 모습이 화사하고 환한 느낌의 18평 신혼집 인테리어 입니다.

멋진 디자인의 몸을 편안하고 깊이 뭍을 수 있는 소파가 돋보이는 아주 깔끔한 구성이네요.


내츄럴한 색감의 커튼으로 밝고 부드러운 자연채광을 최대한 살리고 바닥에는 부드러운 느낌의 러그를 깔아보세요.

적은 돈으로 분위기를 한껏 화사하고 포근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거실에서는 채광에 가장 신경을 쓰시기 바랍니다.




15평 신혼집 거실

포기할 아이템은? 오래된 군인관사 아파트를 개조


아담한 집, 아담한 거실에 최고의 적은 언제나 소파와 부피를 차지하는 수납장, 그리고 TV 진열장과 테이블이었지요.

집이라면 의레 이러한 가구들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지배적입니다.


15평 정도의 신혼집을 생각할때 집구조는 가로로 긴 스타일, 거실과 침실이 결합된 룸딸린 투룸형 스타일도 흔한 편입니다.


공간의 목적에 따라 변화를 줄 수 있는 좁은 거실 인테리어 방법


거실을 식사를 하는 공간이자 손님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사용하기 위해 소파와 TV모니터등을

과감하게 생략한 15평 아파트 신혼집 거실 모습입니다.


공간이 한정되어 있을때 신혼부부의 생활방식에 따라서, 불필요한 용도는 과감히 배제해 보는 방법도 한번 생각하게 해줍니다.



13평 좁은집 거실인테리어

작은집을 알차게 쓰기위한 노력과 소품들


옷과 신발, 가방, 악세사리등을 각기 다른 색깔로 치장한 사람을 흔히들 '패션테러리스트' 라고 부릅니다.


패션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옷차림 외에 구두와 가방, 메이크업의 배색에도 신경을 쓰듯이 집을

꾸미는 인테리어도 이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화사하고 아기자기한 나만의 신혼집을 꾸미기 원하는 마음에, 바닥과 벽지, 커튼, 가구의 컬러를

다채롭고 패턴이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성공적인 인테리어가 되기 어렵고 공간을 협소하게 보이도록 만드는 지름길이죠.


공간과 소품의 조화, 13평 작은 신혼집 인테리어


좁은 거실 인테리어시 배색과 소품을 활용하는 방법, 그리고 작은 공간을 감각적으로 꾸미길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포스트입니다.


거실을 생각할때 바닥은 다소 흔하지만 우드톤이 안정적인건 사실입니다.

천장과 벽면의 조화를 생각해보세요.


신혼집 거실을 꾸밀때 벽지욕심이 있다면, 적어도 가구와 커튼 등의 색깔은 통일 시키도록 합니다.

산뜻함을 포기할 수 없을 땐 딱 한군데에만 포인트를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컬러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