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드레스 고르기, 나에게 맞는 웨딩드레스는 뭘까?

나만의 웨딩드레스를 찾는 방법을 알고 싶으세요? 웨딩드레스의 가격은 작게는 30만원부터 고급 드레스는 수백만원, 일부 럭셔리 웨딩드레스는 천만원이상을 호가하지요. 결혼을 앞둔 신부들이 드레스에 거는 기대와 환상이랄까요? 욕심은 매우 큰 부분이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예산을 넘지않도록 미리 예상하는 가격을 산출해 놓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1. 웨딩드레스 가격의 데드라인

만약 여러분이 저렴한 가격의 드레스를 찾고 있다면, 예식장의 대여드레스 상품을 이용하겠지요? 소정의 대여료만 지불하면 알맞은 걸로 한번입고 반납하면 됩니다. 웨딩드레스를 신부가 소유한다는 개념은 유럽을 비롯한 서양에서 온 개념인데요. 대부분의 서양신부들은 웨딩드레스를 구입한답니다.

그래서 결혼 후에도 이브닝드레스나 파티의상으로 활용하려, 심플하고 군더더기가 없는 웨딩드레스를 선호하는 분위기죠. 각설하고 국내에서 고급 드레스를 찾으려면 뭐니해도 청담동을 가야겠지요. 수입드레스 전문점은 물론 각종 웨딩매거진의 단골 협찬사인 중견 웨딩드레스 부띠끄들이 즐비합니다. 일반 신부들이 경제적으로 구입할만한 드레스샵은 아현동쪽으로 가보세요.


웨딩드레스 고르기, 나에게 맞는 웨딩드레스는 뭘까?



2. 비교하고 또 비교해봅니다.

자신의 기준에 맞는 웨딩숍을 정해서 적어도 2~3곳 이상을 방문해 보아야 합니다. 이때 가격이나 디자인, 서비스등에 관련된 직접 만든 체크리스트를 가지고 가서 꼼꼼히 체크해보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웨딩드레스의 트랜드를 체크해보세요.

드레스의 디자인 하나하나를 자세히 살펴 본다면 더 좋을게 없지만, 수많은 드레스의 종류때문에 훑어만 본다 해도 예삿일이 아닙니다. 직접 발로 뛰기전에 우선은 관련 카탈로그나 여러 우량 웨딩관련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요즘의 경향과 나에게 어울릴만한 스타일의 상품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4. 보기에 아름다운 것보단, 자신의 단점을 커버해주고 장점을 살리는걸로.

무작정 최신유행이나 보기에 아름다와 보이는 스타일보다는, 자신의 신체적인 결점을 잘 보완해주는지 장점은 최대한 예쁘게 살려줄 수 있는 드레스인가를 눈여겨보세요. 카메라를 소지하고 다니면서 그때그때 사진을 남겨놓아 나중에 객관적으로 비교해 보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웨딩드레스는 이전에 입어본 경험이 없다는 점이 가장 어려운 점이고, 이때문에 나에게 가장 어울리는 모양이 어떤 것인지 참고해서 살 수가 없는이유로 어쩔수 없이 많은 디자인의 옷들을 입어봐야 합니다.
이때 미리 찜해놓고 간 디자인의 드레스만 입어보지말고, 웨딩숍에서 추천해주는 옷들도 꼭 입어 보도록 하세요. 하루에도 많은 손님의 체형을 보고 다루는 드레스숍 직원들의 안목은 믿을만 합니다.


5. 여러가지 예식장 장소에 따른 드레스 선택은 이렇게

예식을 어디에서 하는가는 웨딩드레스의 선택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성당이나 교회 예배당등에서 하는 결혼식에서 화려한 컬러드레스나, 미니스커트형 드레스를 입을 수는 없지요. 성당에서는 하이넥 형태의 레이스가 긴, 우아하고 기품있는 디자인의 드레스가 잘 어울릴 것입니다.

야외 결혼식장이라면 시원하게 파인 네크라인과 어깨선. 슬리브리스나 반소매, 햇빛에 반짝이는 비딩 등 멀리서 보아도 한눈에 들어오는 밝고 발랄한 느낌의 드레스가 어울린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