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가전패키지 고르기, 내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골라요.

혼수가전제품, 특히나 가격이 많이드는 패키지로 묶어 구입할때엔 무조건 요즘 인기가 많고 상품평이 좋다고해서 꼭 내게 필요한 제품은 아닙니다. 내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보세요. "신랑한테 제대로 된 요리를 만들어줘야지"라고 야심 차게 구입한 오븐이, 주방 한구석에 애물단지처럼 자리만 차지할 수도 있으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먼저 '나에게 꼭 맞는 제품'을 선별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시댁에 들어가 살지 분가할지, 맞벌이를 할지 전업 주부가 될지의 라이프스타일입니다.

혼수가전패키지 고르기, 내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가전제품은?매력적인 플라워프린트 가전제품



1. 맞벌이 부부라면 어떤 가전제품을?

항상 시간이 부족한 맞벌이부부에겐 가사 노동시간을 절약해줄 수 있는 가전제품이 필요합니다. 요즘 인기상품인 로봇 청소기나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등등 가사노동절약형 가전이나, 다양한 기능을 가지면서도 간편하게, 한 번에 해결해주는 멀티클래스형 가전제품을 추천합니다. 맞벌이 부부는 가사의 형태가 주말에 집안일을 몰아서 하는 경우가 많고, 나중에 아이가 생길 것까지 고려한다면 세탁기, 냉장고 등은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튼튼하면서도 오래 쓸 대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겠네요.


2. 시간이 많고 여유있는 전업주부가 될 예정이라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전업 주부라면 가전제품을 선택할 때 욕심을 내도 좋습니다. 단 게으르지 않다는 전제하에서 말이죠? 요리를 좋아하고 즐겨한다면 성능 좋은 오븐을, 가구와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다면 집안분위기나 색상에 감각적으로 매칭할 수있는 디자인의 제품을 구입하세요. 집안일을 그때그때 바로 할 수 있는 여유가 있으므로 냉장고, 세탁기 등은 꼭 대용량을 선택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3. 시부모님과 함께 살 예정인 예비며느리를 위한 혼수가전패키지

결혼 후 시부모님과 함께 살 경우라면 어른들, 특히 시어머니가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는 제품인지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쓸데없이 각종 기능버튼이 많이 달려있는 제품보다는, Simple is Good !! 기본 기능에 충실한, 그리고 튼튼한 가전을 고르는 것이 좋겠고 댁의 기존 주방이나 집안분위기에 잘 어울리는가도 체크해보세요. 신혼부부만의 공간인 침실에는 세컨드 가전의 개념으로 오디오나 TV 등을 따로 구입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