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식장예약 체크하고 신경써야 할 7가지 사항들


1. 위치와 교통을 고려한다.

주차시설은 물론 좋아야하며 버스나 지하철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교통이 편한 적절한 위치로 배려해야합니다. 먼저 결혼한 지역선후배들이나, 경험이 많은 웨딩클럽, 웨딩매니저들에게 도움을 받는다면 편할 것입니다.


2. 나에게 맞는 결혼비용의 예식장을 선택한다.

예식장마다 주력으로 삼는 고객군층이 다릅니다. 경제적으로 알뜰하고 간편하게 예식을 치루는 곳과, 야외나 특수하게 만들어진 전용홀에서 비교적 장시간동안 여유롭고 품격있게 예식을 치룰수 있는 곳들로 나뉘어집니다. 본인의 사정에 따라 웨딩카, 축가 연주, 이벤트등은 대체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예식장이란?


◈ 참조 링크 : 예식장소에 따른 장단점을 비교해보아요.
                    하우스웨딩을 도심에서 꿈꾸다. 오나르 바이 오스티엄


3.
예식홀의 인테리어와 진행요원 사정

예식홀수와 좌석 수, 인테리어, 조명, 음향 등을 체크하고 예식시간에 여유가 있는지, 피로연장의 이동에 불편함은 없는지 계약전 반드시 살피세요. 또한 예식홀 진행요원이나 써빙들이 친절하고 좋은지는  먼저 이용해보았거나 추천해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없다면 인터넷 후기등을 찾아봅니다.


4. 예식장 부대시설

신부대기실과 폐백실은 결혼식날 매우 중요합니다. 공간이 협소하다거나 인테리어가 조악하다면 계약을 재고해보아야 하고, 체크해볼 사항으로 하객들이 이용하는 엘리베이터 공간, 하객들이 서성거리지 않고 여유있게 대기하거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있는지, 화장실은 깨끗한지가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5. 예식장의 옵션항목

예식장 대여료, 폐백실 이용료, 사진및 비디오 촬영비, 웨딩드레스및 턱시도 대여료, 신부화장과 헤어, 피로연, 음향조명 등등 예식장측에서 이러한 옵션을 의무적으로 사용하도록 강요하지 않는지 주의해야 합니다.


6. 피로연 음식

결혼식장에서 가장 선호하는 음식은 갈비탕과 잔치국수입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으므로 하객들의 취향과 예식장소의 분위기등을 고려하여 정하도록합니다. 사전예식 장소에서 시식을 해보는 것이 정확한 방법입니다.


주변환경과 음식은 가장 중요한 항목



7. 예식장 주변환경과 최종선택

혼잡하지않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식을 올릴 수 있는지, 예식장 건물뿐만이 아니라 주변환경도 한번 살펴보세요. 비교해본 뒤 예식장을 골랐다면 여러가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나, 빼버릴 옵션들은 다시한번 정리해보고 중간중간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계약서를 잘 보관하는것은 필수지요.

◆ 연관 링크 : 웨딩촬영 스드메 맡기면 알아서 다 잘해줄거란 생각들
                    결혼비용분담 고려해야할 5가지 체크사항.


◈ 예식장이용 표준약관

계약금은 예식비용의 10%이하로 하며 이용자는 계약을 체결할 때에 이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자신의 책임있는 사유로 예식일로 부터 2개월전 이후에 계약을 해지한 때에는, 사업자는 이용자에게 계약금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그 이전에 계약을 해지한 경우나, 사업자가 당해 예식일시에 당해 호실을 이용할 다른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계약금을 반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