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가전제품 신혼집 평수에 알맞는 용량으로 골라보자.

신부들이 혼수용품을 구매할때 특히 혼수가전과 가구와 같은 부피가 크고, 중요한 물품들은 왠지 더 욕심이 나고 좋은 것으로 마련하고 싶은게 당연한 마음입니다. 그럼 그에 걸맞게 현명한 소비를 할줄 알아야겠지요? 기대가 어긋날시 후회는 커지고 반품하랴 재배치하랴, 스트레스는 가중됩니다.


아무리 좋은 최신 혼수가전제품인들 집안에 배치할 공간이 넉넉치 못하거나,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면 무용지물 아니겠어요? 10평대 작은 평수의 신혼집부터 중간평수 이상 까지 사이즈와 용량에 맞게 선택해야할 혼수가전을 참고해 봅니다.



1. 10평대 공간을 위한 혼수가전

우선 10평대는 26 ~ 32인치 HDTV와 공간을 줄여주는 드럼세탁기, 500리터급 이하의 2도어 일반형 냉장고, 그리고 가스레인지와 전자레인지 청소기등이면 무난합니다. TV는 침대를 제외하고 약 7-8평 남짓한 공간에서 시력보호에 필요한 최적 시청거리를 확보하려면 32인치 TV가 한계입니다.

퇴근이 늦는 맞벌이 부부라면 빨래를 몰아서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집사정에 맞게 세탁기용량을 고려해보세요. 가스레인지는 발화구 2-3홀 정도로 충분하고, 진공 청소기를 세워놓는 공간도 무시못하므로, 간편하고 흡입력좋은 충전식 핸디형으로 생각해보는건 어떨런지.

신혼집내에 햇빛이 잘 드는 편이 아니라면, 빨래건조기능이 있는 세탁기로 대체합니다. 거실과 침실을 깔끔하게 유지하려면, 이와같이 10평형대에선 무조건 콤팩트하게 가야합니다. 기능상 필수적인걸 잘하면서도 군더더기가 없는 제품이어야 하죠.

LG 플래트론 27인치 LED FullHDTV 겸 모니터


PC의 사용빈도가 잦지않고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접속을 자주하는 활동파형이라면 HDTV와 PC모니터의 기능이 함께있는 LED 모니터를 구입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단 이와같은 제품은 TV수신카드와는 달리 웹서핑을 하면서 TV를 볼 수는 없습니다.



2. 20평대 신혼집의 혼수가전에 대해서.

10평형대 보다는 좀 더 여유를 갖고 가전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V는 약 32인치형 부터 42인치 정도까지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한가지 알려드리면 20평형대에서 TV욕심을 부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예전같은 브라운관 TV보다는 많은 공간의 여유가 나오지만, 얼마지나지 않아 쉽게 눈이 피로함을 느낄것입니다.

따라서 42인치 이상은 무리라고 봅니다. 그리고 곁가지로 DVD 플레이어와 스피커세팅등 AV와 오디오적인 부분도 취향에 따라 신경쓸 여지가 있습니다.

콤팩트한 중간용량의 드럼세탁기와 680리터급의 양문 홈바형냉장고를 추천합니다. 김치냉장고의 유무에 따라 공간이 크게 영향받으므로 오며가며 제품모서리에 허리를 찧지않으려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삼성전자 7.1채널 HT-D6750W 홈시어터


거실공간을 좀더 활용하고 싶다면 홈시어터를 구성해서 슬림하고 세련되게 연출합니다. 그외 청소기나 소형가전은 취향에 따라 별로 영향받지 않습니다.



3. 30평대 이상 혼수가전제품 선택

둘만의 공간이라면 신혼부부로서 30평형대 이상은 꽤 넉넉한 공간입니다. 가전제품 또한 디지털 대형화 추세에 걸맞게 FULLHD로 40평 이하일시 50인치 정도까지, 40평형 이상은 넘어가서 60인치대를 골라도 적절하겠지요.

50인치 TV를 시청하려면 최소한 36평형 이상은 되어야, 거실에서 시력을 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거실에 러닝머신같은 운동기구나 특별히 큰 카우치쇼파로 거슬리지 않는다면, AV시스템에서 이것저것 여러가지를 시도해 보시기바랍니다.


LG전자 디오스 MP-920NMS 광파오븐


주방공간도 요리에 취미가 있다면 오븐이나 조리기구 몇가지를 싱크대위에 올려놓고 쓸수 있습니다. 냉장고는 30평형대는 760L급, 40평형대는 800L 이상급의 양문 홈바형 냉장고를 생각해 볼수 있습니다. 반찬과 요리를 자주하고 음식의 회전율이 빠른지, 아니면 일주일 보름단위로 한번에 대형마트에서 식료품이나 인스턴트식품 등을 많이 구입하는지에 따라 달라지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