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과 겨울, 오프숄더 웨딩드레스에 주목해보자

올 하반기, 가장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형태의 드레스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여전히 공주풍일까. 아니면 엠파이어 드레스라도.. 가을겨울에 유행할 '핫 아이템' 오프숄더 드레스에 대한 프리뷰가 결혼커뮤니티 웨프에 실렸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디자인 트렌드를 꼽자면 단연 어깨선을 강조한 숄더 디테일입니다. 때로는 사랑스러운 로맨틱 브라이드로, 때로는 귀족적 기품을 드러내는 엘리건트 무드로 가을 시장 웨딩 트렌드를 선도할 오프 숄더 웨딩드레스를 만나보도록 할까요?


1. 전통적으로 단아한 이미지가 강했던 오프숄더 웨딩드레스

결혼철 성수기 가을 웨딩시장을 앞두고 하반기를 겨냥한 드레스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디자인이 소매를 달거나 보트네크라인, 레이스나 리본으로 포인트를 가미한 오프 숄더의 웨딩드레스들입니다.

오프숄더 라인은 디자인 방향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 그동안은 단아한 아름다움을 자아낸다는 일반적인 이미지로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오프숄더 웨딩드레스는 우월하다!

베라왕의 2010 웨딩드레스 컬렉션



2. 오프숄더 드레스는 다양한 변형과 개성추구가 쉽다.

그러나 다양한 실루엣의 믹스 매치가 새로운 디자인 트렌드로 떠오른 요즘에는, 오프숄더 드레스 또한 여러 디테일과 과감한 라인의 실루엣이 매칭되며 다양한 변신을 선보이고 있는 중입니다. 근래의 오프 숄더 드레스는 어깨선만을 강조하며 러블리한 이미지를 강조했던 기존 컨셉트에서, 스커트의 실루엣까지 고려한 현대적인 감각의 업그레이드로 진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출하는 방법이나 스커트 라인, 디테일에 따라 로맨틱, 엘리건트, 시크 등 다양한 무드의 이미지로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을 웨딩을 준비하는 신부라면 계절적 요소에 부합할뿐더러 취향에 따라 원하는 이미지로 스타일링할수 있는 오프 숄더 드레스에 주목해 보면 어떨까요. 현대적 감각의 세련된 로맨틱 신부를 완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관련글 : 베라왕 드레스, 보다 풍성해지고 몽환적인 느낌. 2010 컬렉션
                자유로운 영혼, 보헤미안 스타일 웨딩드레스들
                컬러웨딩드레스 화사하고 특별한 결혼식연출을 원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