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예단봉투를 완성할 수 있도록 현금예단 서식지를 내려받아 직접 정성스럽게 꾸밀 수 있는 방법과

마지막엔 동영상으로 좀더 알기쉽게 현금예단 포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천천히 읽다보면 예단비 드리는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수 있을거에요.


예단은 악귀와 악신이 움직이지 않는 '손 없는 날' 이라고 하는 결혼길일을 택해서 보냅니다.


'손 없는 날' 이라고 하면 좀 생소하겠지만, 보통 이사나 창업등을 할때부터 결혼과 집안의 중요한 일들을

아울러 부정타지 않는 날로 선택되는 길일이라고 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밀접한 포스트

예단을 보내기 좋은 올해의 길일은 어떻게 되죠?

예단을 보낸다는 것 그리고 현금예단의 유래



정성들여 준비한 현금예단 봉투와 예단편지를 고급스러운 보자기로 포장해서 현금예단의 전체적인 모양새를 완성해줍니다.


예단비 드리는법

수표와 신권의 혼합비율


현금예단으로 보내는 돈은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쉬이 쓰라고 드리는 성격의 돈은 아니기 때문에

또 집안간의 커다란 성사라는 상징성을 가지고 있기에, 격식을 차려 수표로 준비해 두세요.


단 수표는 타행 환전등의 번거로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라, 1/3 에서 반절정도 재량껏 5만원권으로 혼합해서 드리면 좋을듯 싶습니다.

대신 만원짜리는 배제하고 돈은 가급적 신권이나 빳빳한 돈으로 준비하면 금상첨화겠죠?






현금예단 서식지양식

깔끔한 현금예단 서식지양식을 내려받을 수 있어요


예쁜 한지에 서식을 프린트해서 직접 현금예단 봉투를 완성시키는 포스트를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포스트 상단에 한글파일로 서식을 내려받을 수 있으니 직접 예쁘게 만들어보실 분은 꼭 들러보세요.


한글프로그램으로 이름부분만 편집해서 예쁜 종이에 프린트하면 됩니다.

현금예단 봉투는 역시 고급스런 한지가 가장 좋겠죠?



추천포스트

예쁜 한지로 인쇄해서 완성시킨 현금예단 서식지



고급스런 현금예단

예단 보자기안의 구성이 좀더 궁금한 분들을 위해..


현금예단포장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예전엔 예단보자기로 청홍과 녹색의 전통적인 색깔을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은 취향의 시대입니다.

겨자색, 보라색, 민트색, 연분홍색은 물론 차분하고 예쁜색깔로 골라보세요.


현금예단을 보낼 때는 결혼식 두달 전경에 미리 보내는 것이 좋고, 이때 신부 또는 친정 부모님이 쓰신

예단편지도 같이 넣어 예단보자기에 곱게 접어서 한지상자에 같이 넣습니다.


현금예단 포장도구나 세트들은 보통 한복점이나 혼수용품 구입처에서 일괄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지만,

마음에 들지않을 경우 인터넷에서 예단전문 쇼핑몰등을 통해 손쉽게 현금예단세트를 구매가능 합니다.




화려한 보자기와 노리개로 정성스럽게 포장된 예쁜 현금예단 포스팅을 하나 소개할게요.

봉투와 편지등 구성물이 어떤 순서로 배치되는지 한번 살펴보세요.


추천포스트

정성들인 현금예단 포장법과 예단봉투



현금예단 포장방법

예쁘게 현금예단 포장하는 방법! 이번에는 동영상으로 배워보세요


이 포스트 제일 위쪽의 이미지를 다시 한번 보세요.


현금예단봉투는 얇은 현금전용보에 일단 한번 싸줍니다.

봉투를 싼 보는 다시 고급진 예단함이나, 주로 두꺼운 한지로 만들어진 슬림하고 각진 예단전용 케이스에 넣습니다.

그후 예단보자기로 각을 잡아 리본을 묶고 예쁜 노리개로 완성해야 합니다.

노리개역시 아주 중요한 악세사리에요.


유튜브 동영상으로 보고 천천히 몇번 따라하면, 매듭이나 리본모양을 연출하는 방법을 배워서

손쉽게 모양새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할만한 동영상

현금예단 보자기 포장하기

셀프 예단보자기 포장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