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알뜰결혼준비는 잘 되어가고 계신가요?

돈이 들어갈 구멍들은 많은데 한정된 결혼준비 비용으로 이리저리 맞추어 보려니 머리가 아프죠?


세세하게 아이템을 항목별로 나누지 않고, 적당하게 분류별로만 구분지어 결혼예산을 짜면 막바지에

치달을 수록 그 비용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결혼준비 비용체크

"한정된 결혼예산으로 만족할 만한 준비를 하려면"


알뜰결혼준비 비용과 예산설정에 도움이 되는 글결혼준비 비용은 누구에게나 한정적입니다. 하지만 일생에 한번뿐인 나만의 결혼을 위해 평소라면 쉽게 쓰지못할 지출의 유혹이...


결혼준비 예산 배정하기


어떤 방식으로 결혼식을 올릴 수 있을까?

또 드레스는? 내가 생각하고 있는 장소는..?


커뮤니티들을 통해 활발하게 정보가 공유되고 있는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돈을 생각하면 대충 윤곽이

나옵니다. 누구보다 본인이 더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해요.


꿈꿔왔던 결혼식을 해보고 싶었지만 결국에 모든 것은 돈문제로 귀결될 수 밖엔 없습니다.

알뜰결혼준비를 하려면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결혼자금, 재정상태를 냉철하게 검토해보세요.


최대한 세부적으로 지출항목들을 정리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신랑신부 누구에게나 결혼예산이란 한정적입니다.


정말 욕심나지만 포기해야 할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가려내는 것은 가장 어렵고도 중요한 일이죠.

앞으로 한 가정의 가계를 꾸려나갈 여러분들이기에 정말 제대로된 예행연습을 하고있는 셈입니다.




결혼준비 비용문제


사실 이 문제로 안싸우는게 이상할 정도로 많이 싸워요. 그렇죠?

결혼비용문제로 다투는 것은 대부분 처음부터 계획된 결혼준비나 혼수체크리스트를 공유하고 상의하지 않았기때문입니다.


신랑이 회사에 묶여있어서 예비신부에게 결혼준비를 일임하고 주말에만 잠깐 도와준다던가..


하는 경우가 참 많고, 남자들은 결혼식을 올릴때,

이곳저곳 세세한 서비스 받는 비용까지 지출이 많다는걸 잘 모르고 있는 것도 크죠.


행복한 결혼식! 알뜰결혼준비행복한 것만 생각하세요. 사랑하고 살기에도 시간은 모자랍니다. 알뜰결혼준비는 덤이죠.


카톡으로 결혼준비 체크리스트를 공유하고 체결완료된 사항은 바로 이야기를 해보세요.


저녁엔 일상통화를 하면서 내일 혹은 모레 방문할 중요한 곳들에 대해 상의해 봅니다.

이것만 잘해줘도 결혼준비 비용문제는 한결 매끄러워 거에요.



블로그 체크리스트


결혼장소와 웨딩드레스, 예물과 예단을 준비하는 것, 신혼집과 혼수, 그리고 신혼여행까지..


어느것 하나 목돈이 들어가지 않는 것이 없는데, 예비신랑이 매일 직접 픽업해서 여유있게 모든 걸 둘러볼 시간이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제 결혼준비 예산 금액대별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는 방법과 신랑신부중 누가 어떤 것을 부담해야 하고,

어떤 것은 공동으로 부담해야 하는지 알려드립니다.


이어지는 포스트

어려운 결혼비용 분담문제 서로 교감해요!


여러분의 완벽한 결혼준비과정 중 놓치면 안될 중요한 팁들을 블로그에서 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