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심리테스트 - 내가 꿈꾸는 결혼관은 어떤 것일까?

나의 결혼관은 어떻게 될까? 간단한 스토리로 풀어보는 결혼에 관한 심리테스트입니다. 2명의 남녀를 중심으로 주변인물들 까지 등장인물은 모두 6명입니다. 편의상 이니셜은 영문자로 표기하겠습니다.

1. 스토리 하나

L 은 비록 가난하게 자랐지만 아름다운 외모 못지 않게 심성이 고운 아가씨였다. 그녀에게는 B 라는 사랑하는 남자친구가 있었고 B 역시 그녀를 아끼고 사랑했다. 서로 장래를 약속한 그들은 행복한 보금자리를 마련하기 위하여 열심히 돈을 모았다.

그러던 어느날 B는 점차 초조해지기 시작했다. 여태 둘이서 모은 돈으로는 집한칸도 제대로 마련할 수 없었기 때문이었다. 급기야 B는 큰 돈을 벌기 위하여 이웃 섬나라로 떠날 결심을 했고, 결국 만류하는 L을 뒤로한 채 무거운 발걸음을 돌렸다.

그날 이후 그들은 서로를 그리워하는 애틋한 심정에 편지로써 서로의 사랑을 속삭였고, 그렇게 2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그런데 어느날 부터인가 B 에게서 더 이상 편지가 오질 않았다. 불안해진 L 은 B의 안부가 너무 궁금하기도 하고 또 보고싶어, 그녀 역시 B가 있는 그 곳을 가기로 결심했다.

이웃 섬나라로 갈 수 있는 유일한 항구! 그 곳에서 L 은 고민하고 있었다. 배 요금이 턱없이 부족했기 때문이었다. 할 수없이 L 은 선장 M 에게 가서 전후사정을 하소연했다. 그러나 선장은 단호히 거절하고 말았다.

"아가씨 사정은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러나 저는 30년을 이 배와 함께 하면서 무임승선을 한번도 용납한 적이 없었습니다. 그것이 저의 신조이기도 합니다. 만약 아가씨를 태운다면 내 30년의 의지가 아가씨로 인해 깨지는 것이 됩니다. 죄송하지만 돈을 가져 오십시오"


이야기로 풀어보는 심리테스트 - 내가 꿈꾸는 결혼관은?


2. 스토리 둘

결국 이웃나라로 갈 수 없게 된 L 은  힘없이 그 자리에 주저앉고 말았다. 그런데 그 광경을 지켜보던 S 라는 한 남자가 L 에게 다가왔다. "아가씨, 저랑 하룻밤을 같이 지낸다면 제가 요금을 지불하겠습니다. "기분 나쁘시겠지만 돈으로 당신을 산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단지 아름다운 당신과 하룻밤을 보내고 싶을 뿐입니다." 정말로 말도 안되는 제의였지만, L 은 B에 대한 걱정과 그리움을 도저히 이기지 못하고, 며칠간의 괴로운 고민 끝에  결국 그 제안을 받아들이고 말았다.


그 동안 B는 엄청난 돈을 모았다. 돈벌이에 여념이 없어 L 에게 편지도 못했는데 마침 L 이 와주니 기쁨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당신에게 그동안 연락을 못해 미안하오. 하지만 이렇게 돈을 많이 벌었지요. "자 보세요. 이게 다 우리 돈입니다. ㅎㅎㅎ" 기뻐하는 B 를 바라보는 L 의 눈가엔 어느새 이슬이 맺혔다. B를 재회한 기쁨보다는 죄채감이 못내 그녀의 가슴을 짓눌렀다. 하지만 그녀는 스스로를 위안했다. 비록 몸은 더러워졌지만 B를 영원히 사랑하리라고... 배를 타고 그들은 다시 고향으로 돌아 왔다.


B 에게는  F 라는 절친한 친구가 있었다. 그런데 어찌된 사연인지 F 는 L 이 다른남자와 동침한 사실을 알고 있었다. F 는 고민하기 시작했다. 친구에게 그 사실을 말해야 할지 아니면 숨겨야 할지... 어느 것이 친구를 위하는 길인지 도무지 판단 할 수가 없었던 그는 매일 술로써 괴로워 했다. 결국 F 는 전자를 택했고 그것이 친구로서의 도리라고 생각했다. 모든 사실을 알게 된 B는 사색이 되어 L 에게 갔다.

"당신이 어떻게 그럴 수가 있나..." L 은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다.
"죄송해요... 당신을 만나기 위하여... 당신을..." L 은 그 자리에서 실신해 버렸고 B는 L 을 남겨두고 고개숙이며 쓸쓸히 사라졌다.


3. 스토리 셋

B 는 다시 이웃나라로 가버렸고 혼자 남은 L 은 하루하루를 그리움과 후회의 눈물로 보내다가, 결국 자살이라는 극단의 선택을 하게 되었다. 절벽위에 서 있는 L "비록 씻을 수 없는 죄를 지었지만 그래도 당신을 사랑하는 마음은 죽어서도 변하지 않을거예요... 부디 행복하세요."

순간 이 광경을 지켜보던 H 라는 남자가 달려와 그녀를 붙잡았다. "왜 이런 어리석은 짓을 합니까? 무슨 사정인지는 몰라도 목숨을 버리는 것은 어리석은 짓입니다." H 는 L 을 부축하여 다시 마을로 돌아왔다.

사실 H 는 오래전 부터 L 을 짝사랑해온 남자였다. 그리고 L 이 자살하려는 모든 이유를 알고 있었다. 어느날 L 에게 찾아 간 H " 저...당신을 오래전 부터 짝사랑 해 왔습니다. 당신만 좋다면 영원히 당신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 ... 저는 그럴 자격이 없어요.. 사실 저는...."
" 아무 말도 하지 마세요.... 그냥...저를 받아주시면 안되겠읍니까?"
그 이후로도 매일 찾아와 고백하는 H 의 진심에 감동한  L 은 결국 H 의 프로포즈를 받아들였다.
두 사람은 오래도록 행복하게 살았다.


◈ 심리테스트 등장인물 정리

L : 여자주인공
B : 여자의 남자친구
M : 선장
S : L 과의 동침남
F : B 의 죽마고우
H : L 을 짝사랑한 남자


천사 컴플렉스나 도리에 얽매이지말고 자신이 생각하기에 가장 끌리고 수긍이 가는 인물들 순으로 나열해 보세요. 그러면 여러분의 결혼관 및 인생관에서 중요도 순서가 나옵니다. 아래는 심리테스트 이니셜 단어의 의미와 결과이니 마지막에 보시기 바랍니다.

(예) A-C-O-P-Z-J

==========================================================================================













◈ 심리테스트 결과

L : Love (사랑)

B : Business (일, 명예)

M : Money (돈)

S : Sex (육체적 쾌락)

F : Friendship (우정)

H : Humanity (인간성, 됨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