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에 꼭 드는 앤티크가구 골라볼까? 엔틱의 좋은점

가구는 무조건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내야 한다는 주의를 가진 사람이 의외로 많은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앤티크가구가 주는 고풍스러움과 고급스러움에 이끌리는 분들도 당연히 많습니다. 어디에나 매니아는 존재하는 법이니까요.


1. 앤티크가구의 장점

앤티크 가구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이 흘러도 질리지 않고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는 점입니다. 다른 인테리어 소품들에 특별히 신경 쓰지 않아도 앤티크 가구만으로도 집안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습니다.

보통 신혼집의 경우 아파트에 입주한다고 치면, 집안 분위기는 대체적으로 모던하면서 현대적인 느낌이라 앤티크가구와는 언밸런스한 느낌이 나지 않을까 걱정이 들기도 하지만, 오히려 훌륭하게 색다른 분위기를 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마음에 드는 가구 아이템을 몇개만 추리자.

무엇이든지 과하면 지나치게 됩니다. 앤티크 스타일을 좋아한다고 완벽한 하나의 가구세트로 구입을 하게 되면 집안이 무슨 유럽에 나오는 고성의 귀부인이 된 것도 아니고 영 그렇습니다. 침대와 화장대, 수납장, 식탁, 테이블 탁자와 의자등 많은 아이템들 가운데서 마음에 드는 몇개만 골라서  배치해보도록 하세요.

앤티크라고는 해도 컬러만 비슷하면 큰 문제없이 통일성을 줄 수 있습니다. 단 침대가 특이하게 높다거나 아무래도 일반가구보다 안락함에서 떨어지긴 하기에 만약 가구를 고른다면 이 실용성과의 싸움에서 제일 갈등이 생기기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