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비용 스드메와 웨딩패키지 현명하게 고르는 방법

결혼준비는 알면 알수록 복잡하고 특히나 결혼날짜가 그리 많이 남지않은 시간에 준비할수록, 이것저것 선택에 대한 갈등과함께, 뭣하나 잘 해결되지 않는 조급함 같은게 많이 쌓이기 마련입니다. 더구나 경기는 어려워져만 가는데 예산은 알뜰하게 짜고싶고, 그러면서도 만족할만한 결혼식을 올리고 싶은 분들을 위해 웨딩컨설팅회사와 플래너를 확정하실때 주의할 몇가지 사항들을 정리합니다.


1. 웨딩패키지 이가격에 이게 도대체 맞는건지 수상해.

일반적으로 전문웨딩업체와 상의하려고 하면 이미 짜여진 패키지대로 천편일률적으로 진행이 되는 것들이 많아, 손쉽게 진행되는 장점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이게 정말 알뜰한 패키지구성인가 의구심이 많이 들것입니다.

돈도 돈이지만 시간이 좀 넉넉해서 집중할 수 있다면 이것저것 발품을 팔아서라도 확인해볼텐데, 일하랴 뭐하랴 생각만큼 시간이 나지 않는것이 문제입니다. 하긴 역으로 생각하면 그 들일 수 없는 시간과 선택에 소요되는 노력만큼을 컨설팅업체들이 취한다고 보면 되겠지만, 웨딩패키지 가격은 최근들어 웨딩업체들이 많아지면서 손에 꼽히는 유명한 곳들부터 소규모 컨설팅까지 천차만별입니다.

똑같은 구성이라도 컨설팅마다 혹은 웨딩매니저마다 차이가 커서 잘비교를 해서 선택해야합니다. 흔히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을 가리켜 일명 '스드메' 라고 불리우는 이 웨딩패키지는 결혼 준비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혼하기 3~6개월 사이쯤 혹은 택일이 시작되면 준비하고 알아보는 것이 일반적인데, 막상 수 도없는 컨설팅업체들을 보면 보기도 전에 맥이빠지게 생겼습니다.




2. 웨딩매니저나 플래너의 역량과 세심함을 체크

결혼준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웨딩컨설팅회사와 매니저의 역량입니다. 결혼이란 수개월에 걸쳐 준비해야 하는 만큼 혹여라도 있을 손해에 대해 보상이 가능한지, 또한 업체의 인지도나 공신력, 제휴사 등을 필수로 알아보세요.

더욱이 서비스라는 토탈형식 무형의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다보니, 플래너의 역할이 더더욱 중시됩니다. 예비 신랑신부와 과연 코드가 잘 맞는지, 정말 내 일처럼 도와줄 수 있는지는 가장 중요한 사항입니다.


3. 웨딩패키지 추가비용문제

예비커플들은 자주 '할인에 대한 부분' 에 집중하다가 중요한 것을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웨딩 패키지에서 가장 신경써야하는 부분은 추가비용 부분입니다. 처음에 컨설팅사와 계약할 때는 아무 말없다가 막상 비용을 지불할 때가 되면, 이것저것 추가되는 항목이 많을 때가 있습니다.

결혼식이 시작되면 신부를 옆에서 도와 손발이 될 헬퍼의 수고비, 최근에는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점점 줄어드는 사례이지만, 스튜디오 촬영에서 밀착비용, 메이크업시 가발, 헤어피스 추가 등등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에서 추가되는 항목들이 많다보니, 좋은 일 끝에 이리저리 시비가 붙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전에 헬퍼나 웨딩플래너와 충분히 상의를 해서, 추가를 해야할 것과 굳이 하지 않아도 될 부분들은 꼼꼼하게 짚어내도록 하세요. 마음에 드는 웨딩 패키지를 선택하는 팁은 내가 원하는 스타일과 또 내 스타일을 고려해 줄 수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일생일대의 결혼이니만큼 준비를 하면서 예식장 섭외부터 웨딩패키지, 예물, 예단, 한복 가구 등 예산과 스타일을 모두 지켜줄 수 있는 컨설팅과 웨딩 매니저를 잘 선택해야만, 최상의 결혼식을 이룰 수 있는것은 당연하겠지요?

◈ 추천링크 : 다음카페웨딩커뮤니티 '결혼할까요?'
◈ 연관링크 : 웨딩촬영 스드메 맡기면 알아서 다 잘해줄거란 생각들
                   결혼준비 웨딩컨설팅을 이용할까? 발품을 팔까? 비용과 과정에대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