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 용품 구입처 백화점, 대형마트, 시장등으로 차별화?

알뜰하게 혼수목록을 체크해보려는 신부들을 위한 팁입니다. 각 혼수품목마다 백화점, 대형마트, 재래시장 등 구입처를 달리 정해두는 것이 좋을때도 있습니다. 똑같은 제품일지라도 시장의 성격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구의 경우 아현, 일산, 마석 단지 등이 저렴한 편이고 한복은 남대문, 동대문 등 재래시장이 일반적으로 싼 것은 사실이니까요. 가구와 가전구입에 관한 간단한 팁입니다.


1. 혼수가구 경제적으로 고르기

가구의 경우 수도권이라면 일산 가구단지는 반드시 가보세요. 물건과 가격이 가장 다양하고 가구는 꼭 세트로 구입할 필요없이. 색깔이나 재질 등을 맞춰 꼭 필요한 품목만 구입하려는 신부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침대나 장롱 화장대처럼 중요한 가구만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절약 방법입니다.

또한 저렴하게 가구를 장만하고 싶다면 일단 백화점에서 디자인을 본 후, 일산이나 경기도 일대의 가구 단지에서 구입해보도록 합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가구단지의 경우 백화점과 똑같은 상품이 20% 이상 저렴합니다. 다만 중국산 제품이 일부 섞여 있을 수도 있으니 잘 골라내야하고, 디자인이 독특한 아이템을 찾는 경우는 논현동 가구거리 등에서 포인트가 될만한 수입 인테리어 소품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혼수가전 선택방법

냉장고, 세탁기 등 필수 가전의 용량은 되도록 큰 것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 후 5~10년 동안은 가전을 바꾸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처음부터 용량에 따른 활용도를 고려한 후 구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바쁜 직장인들은 백화점에서 혼수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프터서비스나 신뢰도를 생각하면 괜찮은 방법이며, 혼수용품할인도 어느 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가전은 타 품목에 비해 백화점 구입이 많은 편인데, 할인이나 상품권 증정 행사 등을 통해 싸게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혼수라는 사실을 증명하면 물건 살 때마다 구입금액의 일부를 상품권으로 주는 백화점도 많고, 대형가전 양판점(하이마트, 전자랜드등) 혹은 백화점 전시상품을 구매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전자제품을 살 때는 신랑을 데리고 가는것 잊지마세요.

아무래도 전자제품에는 남성이 강하기때문에 대형전자상가에서 발 품을 팔면 인터넷보다도 괜찮은 가격의 물건을 고를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