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여행사 패키지 예약시 알아둘 신혼여행 필수사항

결혼시즌에는 유명 여행사의 허니문상품 예약이 쉽지 않습니다. 시간여유가 충분하겠지 하고 여유를 부리다가 원하는 신혼여행 상품을 놓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시간은 넉넉하게 그리고 급하지 않고 세심하고 꼼꼼하게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을것입니다.


1. 어떤 항공편을 이용하나요?

우리나라에서 허니문을 포함한 해외여행 항공편이라면, 우선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의 국내항공사와 미국 프랑스 일본등 외국항공기로 나눌수 있습니다. 이때 체크해야 할 점은 각각의 항공사마다 다른 현지도착 시간과 여행지에서 실제로 보낼 수 있는 시간입니다. 자신의 일정과 생체리듬등 컨디션에 맞는 일정을 비교하여 선택해야 겠습니다. 주로 이용하는 항공사와 마일리지 프로그램 등이 있다면 적립이 가능한 항공사를 고르는 것도 좋습니다.


로맨틱한 허니문 선셋



2. 숙박하는 호텔의등급과 침대구분

신혼여행 상품에 포함되어 있는 호텔들은 대부분 디럭스한 특급호텔들입니다. 하지만 같은 특급 호텔이라도 시공된지 얼마나 되었느냐에 따라, 체감되는 차이가 미묘하게 있습니다. 약간 낡은듯한 클래식함을 즐기지 않는다면 최근에 지어진 신식호텔로 숙박을 잡으세요. 그리고 룸의 침대사이즈는 반드시 더블인지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3. 가이드 팁은 얼마나 주어야 하는가요.

이 문제는 어쩌면 패키지여행을 떠나는 커플들이 가장 신경쓰이는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팁 이란건 누군가의 수고가 호의가 느껴지고 정말 고마워서 주는 것이 되어야 하지만, 미묘하게 허니문 관례상 주지않으면 안되는 관례같을 때도 있습니다.

확실히 해두고 싶으면 여행사에게 관례상 가이드에게 얼마정도의 팁을 건네는게 좋은가 물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1인을 기준으로 하루동안 얼마를 주는지 가이드보조나 운전기사에게는 얼마가 좋은지 각각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4. 허니문 여행에서 옵션(선택관광)의 종류와 요금문제

요즘 여행사들은 각 지역마다 현지에서 선택관광 리스트를 만들고, 현지에서 지불하게 되는 옵션비용을 각 항목마다 만들어서 여행을 떠나기 전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스트에서 꼭 한번 해볼만한 것을 추천받아 떠나기전에 미리 예산을 세워보도록 하세요.


5. 허니문 여행시 들러볼 장소들 챙기기

신혼여행 패키지 상품으로 관광을 하게되면 전체적인 일정과 각 도시마다의 관광지를 빼곡히 적은 일정표를 보통 나눠줍니다. 아시겠지만 무조건 많이 돌아보고 사진 많이 찍는게 좋은건 아니지요. 신혼여행의 목적은 그동안 결혼준비와 결혼식으로 지칠대로 지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휴양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흥미꺼리도 당연히 있어야 하기에 일정표에 나와 있는 관광지나 휴양지에 스노클링 제트스키등 해양레져 프로그램이나 스파, 맛사지서비스등이 옵션으로 포함되어 있는가 따로 돈을 지불해야 하는가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