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실 추천 선택 노하우와 예비신부를 위한 피부관리 팁

1. 나에게 맞는 피부관리실 찾기

피부관리실을 선택할 때에는 주 1회정도 다니기에 무리가 없는 곳을 택합니다. 부담감에 긴장이 되는 곳이 아니라 관리받을 동안 완전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조용하고 편한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어느 곳이든 첫회 관리는 할인가격에 서비스를 해주므로, 직접 관리를 받아보며 관리사의 실력을 점검하고 상담을 받아보도록 하세요.


에스테틱 살롱


2. 제품이 내 피부와 취향에 맞는지 살펴보기

상담을 받으며 관리시 사용하는 뷰티 제품이 내 피부와 취향에 맞는지 살펴봅니다. 피부 관리에서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기 때문에, 관리실마다 효능이 입증된 좋은 제품을 들이는데 많은 심혈을 기울입니다. '어차피 말해봤자 잘 몰라'하는 식으로 제품 설명을 얼버무리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좋은 원장님인지 서비스는 어떤지.

에스테틱은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예술이기에 원장님의 서비스 마인드와 장인 정신이 중요합니다. 좋은 원장님이 운영하는 관리실은 내부적인 직원 교육이 철저하므로, 어느 직원에게 관리를 받든 항상 질 좋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 예비신부를 위한 피부 관리 노하우

1. 평소 피부관리의 기본은 보습

기초 화장품을 자신의 피부 타입과 목적에 맞게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관리의 기본은 보습입니다. 실내에서 가습기로 습도 조절에 신경을 쓰고, 물을 자주 많이 마셔야 합니다. 하루에 1.5리터의 물을 마시면 피부의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각질층의 이상적인 수분함유량(15∼20%)을 유지하도록 도와줘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습니다.

2. 환절기의 피부 관리

아마 전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우리나라처럼 계절별 화장품이 다양하게 갖춰져 있는 나라도 없을 것입니다. 그만큼 계절에 따른 피부 변화를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이죠. 항상 충분한 보습과 적절한 피지 조절, 즉 유·수분 밸런스를유지해야 합니다. 환절기 피부 트러블이 고민이라면 보습 성분이 들어 있는 세럼이나 마스크를 권합니다.

그리고 균형 있는 식사로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해야 합니다. 적당량의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되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는 습관을 들이세요.


뷰티풀 브라이드


 

3. 예비신부만을 위한 일상 속의 피부 관리방법 

규칙적인 생활, 올바른 식습관,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 바른 자세, 꾸준한 운동은 아름다움을 가꾸기 위한 기본 요소입니다. 특별히 한 가지를 더 강조하자면 클렌징이라 하겠습니다. 깨끗하게 씻고자 하는 것은 좋지만, 피부가 당길 때까지 씻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피부가 당긴다는 것은 수분을 잃었다는 증거입니다. 피부에 수분을 남겨둔 채 더러움만을 제거하는 세안제를 사용하세요. 번들거리는 지성 피부는 이중 세안을 통해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해야만 여드름이나 모공 확장을 막을 수 있지만, 너무 열심히 씻다 보면 오히려 피지 분비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관련글 : 신랑과신부 결혼식날 화장과 헤어스타일 간단한팁
                20대 피부관리방법, 피부노화예방 수칙과 쉬운 안티에이징 제품사용
                신부메이크업을 잘 받게 하는 결혼식전날의 바디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