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라왕 드레스 꼭 입어보고 싶다. 근데 도대체 얼마야?

결혼하는 신부들의 웨딩드레스 브랜드를 보면 압도적으로 국내 청담동쪽 웨딩샵 브랜드들이 많습니다. 수입드레스 쪽으로는 거의 베라왕(VERA WANG)이 검색량이 제일많고 다음은 국민MC 유재석의 신부 나경은씨의 영향인지 친지아페리(CINZIA FERRI), 간혹 케네스풀(KENNETH POOL)이나 암살라(AMSALE)로 들어오는 분들이 있는데, 공통점은 가격에 대한 궁금증이라고 할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베라왕 웨딩드레스의 가격에대해서 확실히 짚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런칭한 가장 유명한 수입웨딩드레스 브랜드는 단연 베라왕(VERA WANG KOREA)입니다.
베라왕 웨딩드레스의 가격과 디테일에 대해서
독보적인 베라왕드레스의 인기와 스타마케팅

우리나라에서 김남주와 심은하의 영향으로 단숨에 유명해진 것처럼, 베라왕이 처음 웨딩드레스로 발을 내딛었을때인 90년대 미국에서도 샤론스톤과 제니퍼로페즈의 스타마케팅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드레스의 매력이 월등했지만 더불어 대중들에게 폭넓게 인식되기엔 스타와 연예인의 영향력이 최고라는게 마케팅의 정설 아닐까요. 참고로 베라왕의 간단한 이력과 브랜드컨셉트, 리더쉽에대한 정보를 윗링크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독보적인 베라왕드레스의 인기와 스타마케팅

베라왕 웨딩드레스의 가격과 대여불가방침

베라 왕 웨딩드레스는 본사에서 브랜드관리차원으로 대여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신부가 결혼식을 하려면 반드시 구입을 해야만 하는데, 드레스의 가격은 보통 저가형인 OPP라인이 500만 ~ 700만원, 주력군인 컬렉션(Collection) 라인은 800만 ~ 1,500만원 정도로 형성되며, 프리미엄급 룩스(Lux) 라인은 1,500만원 ~ 3,000만원 이상의 가격이 매겨집니다.

초기 베라왕 드레스의 국내도입과 관련해서 임대와 대여에 대한 소송 도 있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포털에서 검색해보면 일부 웨딩커뮤니티나 게시판에 베라왕 드레스에 대한 대여후기 같은게 나오는데 아마도 정상적인 경로의 유통은 아닌것으로 보여집니다.

국내외 매장에서 구입한뒤 착용후 다른 예비신부에게 처분하는건 물론 자유지만, 협의되지 않은 업체에서 이를 대여해주고 지속적으로 이윤을 추구하는것은 브랜드에 대한 라이센스 독점권 위반이기 때문입니다.

베라왕 드레스의 탁월한 디테일


베라왕 드레스의 탁월한 디테일

가격의 차이는 디테일의 차이, 그리고 최고급 소재를 쓰는 차이와 함께 고가의 라인일수록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하고 베라왕이 직접 장식을 하기도 하는 이유입니다. 소재를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기 때문에 기성복이나 일반 웨딩드레스가 흉내낼수없는, 육안으로 보이는 아름다움. 그리고 질감, 반으로 줄어든 드레스의 무게가 더해져 착용감이 월등하기 때문입니다.

슬림하고 심플한 면이 많은 베라왕 웨딩드레스는 결혼식 이후에도, 베일등을 제거하고 파티복이나 연미복등 행사용으로 사용할수 있어 인기가 점점 상승하는 추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