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넓은 수영장 산 알폰소 델 마르

지상에서 무심코 본다면 이곳이 수영장인지 바다인지 가늠이 되지 않습니다.


칠레 알가로보 해변에 위치한 산 알폰소 델 마르 리조트


총면적 8만 제곱미터에 최고 수심은 35m, 길이만

해도 1Km(1013m)가 넘는 거대한 수영장으로 물의 용량은 1천만 리터라는 엄청난 크기.



그 전엔 세계에서 가장 큰 수영장으로 꼽히던 곳이 모로코의 카사블랑카에 있는 'Ortlieb pool' 이라는

곳이었는데, 그 규모가 고작(?) 150mX100m에 불과했다는군요.


산 알폰소 델 마르 리조트는 빼어난 경관은 물론, 요트, 카약, 서핑, 스쿠버다이빙등 온갖 수중 레포츠의 보고입니다.




리조트의 시스템

거대한 해변의 리조트는 어떤식으로 운영될까


5년동안 우리돈 약 1조원 가량의 비용을 들여 만든

이 리조트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크고 넓은 수영장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계획한 크리스털 라군 (Crystal Lagoon) 이라는 회사는 바닷물을 모아 가장 좋은 컨디션으로

유지해놓고, 수영장 물로 사용하는 독특한 기술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수영장의 물은 바로 앞에 펼쳐진 바닷물을 여과해서 채우는데, 완전한 담수가 아니라 여과한 해수, 즉 깨끗한 해수입니다.

그 비용으로 연간 50억원 가량이 쓰이고 있다하네요.



소문에 의하면 요즘 부산에 짓고 있는 어마어마한

크기의 복합주거단지, 그 말 많은 엘시티가 이 산 알폰소 델 마르를 보고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객실과 시설들

칠레 산 알폰소 델 마르 리조트의 객실및 시설들


산 알폰소 델 마르 리조트의 거대한 인공 수영장을 둘러싼 건물들은 고급 아파트 및 빌라, 수족관,

쇼핑센터 등이 함께 들어서 있습니다.


각각 분양된 대형 아파트같은 객실들로 채워져 있으며 부자들의 바캉스용 별장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이 리조트를 처음 접했을때 눈앞에 바다가 있는데 궂이

거대한 인공 수영장을 코앞에 지어놓은 이유가 뭘까? 하고 의문이 들기도 했지만..


바다의 통제되지 않은 거친 물결과 풀은 다르다.


풀에 띄운 커다란 라운지튜브에 한가롭게 누워 칵테일 한잔과 함께 광활한 바다를 뷰로 삼는 호사스러움,

가족이나 아이들이 있다면 마음껏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것도 매력일테고... 다 이유가 있는 것이겠지요.




세계의 곳곳에는 이런 상상을 초월하는 특색있는

고급 리조트들이 많은데, 여기 산 알폰소 델 마르 리조트 또한 그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미여행은 거리도 멀고 낯설은 감도 있어 이쪽에서 그리 많이 찾아가는 곳은 아닌데, 좀더 여행코스나

정보들이 활성화되서 싸고 쉽게 갈수 있게 풀렸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