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촬영종류와 웨딩 스튜디오 선택시 고려해볼 사항들

1. 가장 중요한 원판사진

예식날 당일 예식장단상에서 주례, 부모와 친지들, 친한 친구와 선후배들로 같이 찍는 기념사진입니다. 8~10컷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사진크기에 따라 일반앨범 전지사이즈(11R)가 1컷에 4~6만원, 작은 사이즈(8R)가 2~4만원정도 합니다.

2. 결혼식 비디오

결혼식의 예식진행 장면을 촬영합니다. 일반 비디오는 10~15만원의 가격이며, 화질이 뛰어나고 다양한 형태의 특수편집이 가능한 방송용 비디오는, 야외 연출편집까지 포함해서 20~25만원 정도의 가격에 의뢰할 수 있습니다.

3. 웨딩 스냅사진

예식당일 예식진행장면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촬영하여, 앨범 1권을 구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 예식장의 경우 스냅과 원판사진을 앨범 1권으로 묶어서 약 30~80만원의 가격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4. 웨딩 야외촬영

일반적으로 예식당일날 오전이나 예식전에, 고궁이나 놀이동산 등의 야외를 배경으로 연출사진을 찍는 것을 말합니다. 장소와 소품의 활용정도에 따라 가격편차가 상당히 나는 편입니다.

5. 웨딩스튜디오 촬영

야외연출 사진을 촬영할때 좀 더 색다르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소품들과 조명들을 활용하여 촬영하는것을 말합니다. 웨딩촬영의 장소로 스튜디오 뿐아니라, 인테리어가 독특하거나 잘되어진 카페등에서 촬영하기도 하며, 의상도 따로 3벌이상 갈아입습니다.


영원히 남을 빛입니다.



◈ 웨딩스튜디오 고를때 생각해볼 점


1. 스튜디오의 스타일과 자신의 스타일이 맞는지 알아보세요.

웨딩사진도 여러가지의 스타일이 있습니다. 평생을 두고 추억하며 보아야 할 사진이니만큼, 조그만 기교보다는 그 품격이나 감각이 오랜동안 보아도 질리지 않을 스타일의 사진을 추구하는 곳을 골라보세요.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오랜동안 사랑받는 사진은 결국 클래식한 사진이더군요.

2. 포토그래퍼와 사전에 충분히 상담합니다.

웨딩 스튜디오를 결정할 때는 샘플앨범과 가격만을 가지고 결정하지말고, 직접 촬영에 임할 포토그래퍼와 상담을 하도록 합니다. 포토그래퍼의 특기나 스타일도 파악하고, 촬영장소별 특징이나 여러가지 팁 또한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웨딩촬영시 일방적인 포즈지도를 받아가며 촬영하는 것보다는, 좋은 사진이 나올 확률이 그만큼 높아집니다.

3. 선택한 웨딩스튜디오의 컨셉과 분위기를 알고 촬영하세요.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할 경우에 대비해서, 인테리어도 반드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고풍스럽고 로맨틱한 분위기, 내추럴한 분위기,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연출을 잘 해주는곳 등등.. 웹사이트에 게재 되어진 사진들 만으로는 조금 미흡한 감이 있지만, 다른 커플들의 사진들과 비교를 해보면 감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잘 알려진 대형 웨딩스튜디오의 경우엔 섹션마다 컨셉을 많이 구비하고 있지만, 지방쪽이나 지역의 중소형 스튜디오들은, 자신들의 촬영스타일에 걸맞게 어느 한쪽에 특화시킨 경우가 많기에 촬영할 커플이 선호하는 컨셉의 스튜디오를 잘 찾을 수 있는 안목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