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컨설팅업체와 결혼정보회사, 추천하는 5가지의 선택노하우

1. 협력업체의 숫자와 수준을 확인하세요.

웨딩컨설팅은 웨딩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많은 웨딩업체와 협력을 맺고 있다는것은 그만큼 업계에서 컨설팅사로서 그 수준을 인정받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업계의 경쟁도 치열할뿐더러 하루가 다르게 생기고 사라지기때문에 회사의 규모와 설립연도등은 체크해보아야 합니다.


2. 업체의 브랜드 보다는 웨딩매니저의 능력을 따져보세요.

요즘들어 웨딩컨설팅계에도 대기업 브랜드나, 포털사이트와 제휴한 컨설팅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기업이 직접 웨딩사업을 하는것이 아니라, 위탁운용되고 있거나 브랜드만 빌려주고 마케팅만 대행을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웨딩매니저는 단기간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최소한 2~3년은 웨딩매니저로서 활동을 해보아야, 제대로된 웨딩컨설팅 서비스를 해 줄수있는 경력이 생깁니다. 웨딩패키지만을 가지고 가격적인 메리트만을 강조하는 웨딩매니저는 좋은 매니저는 아닙니다.


웨딩컨설팅업체 잘 알아보고 선택하자.


3. 계약을 종용하는지 살펴보세요.

웨딩업체들의 가장 큰 문제중 하나가 크고 작은 웨딩박람회를 통해 가계약을 종용하는 행위입니다. 실력있는 매니저는 정확한 상품의 비교와, 예비신랑 신부의 예산대에 맞는 상품의 추천과 조언을 통해 신뢰를 얻습니다.


4. 조언 이상의 업체소개를 지나치게 하는지 살필것

웨딩본식(웨딩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이외에 혼수품목(한복이나 예물 예단)에 있어 조언 이상의 특정업체를 부담스럽게 강요하는지 주의를 기울여보세요. 이쪽의 이야기를 제대로 들어보지도 않고 청산유수같은 말을 통해서, 마치 당연히계약을 해야 할것처럼 몰고가, 얼떨결에 특정업체로의 전화통화를 유도하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만족스런 웨딩컨설팅을 받기위해서는 함께하는 노력하는 자세를 !

아무리 좋은 웨딩매니저를 만난다 하더라도 불평불만이 하나도 없을 수는 없습니다. 웨딩플래너와 예비신랑, 신부사이에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이지요. 열정을 다해 상담을 하고 도움을 주려는 웨딩매니저들의 진심을 무시하고, 무조건 의심하거나 까칠하게 캐묻는 것도 고객의 좋은 마음가짐은 물론 아닐것입니다.

똑같은 웨딩업체가 포함된 리스트를 가지고 이곳 저곳 컨설팅 회사들을 전전하며, 가격을 놓고 마치 흥정하듯 상담을 하는 예비커플들도 있지만 그러한 방식은 스스로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행동입니다. 미팅을 해서 좋은 매니저다 생각이 들었다면, 믿고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불만사항이나 궁금한 점들은 그때그때 터놓고 이야기하여 바로 해결하고 넘어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