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 무미건조한 똑같은 매뉴얼 대로 흘러가는 예식은 결혼식 하객들에 지루함만을 줄 뿐이다.

나에겐 특별하지만 하객들에겐 한달에 한두번씩 주말이면 매번 봐오던 것들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하객들의 호응도를 높이고 기억에도 남을 멋진 결혼식 진행은 어떻게 해야할까?

무언가 색다른 방식을 찾는 신랑신부들의 고민이다. 정답은 공연식 웨딩이다.





공연식 웨딩은 주례없는 웨딩을 포함해 파티웨딩, 뮤지컬 웨딩, 리조트 웨딩등 원하는 컨셉트에 맞춰서 세분화 된다.

또는 주례를 포함시킬지라도 최소로 간략하게 하고, 신랑신부 입장과 축가및 세리모니등 이벤트적인 부분에 힘을 실어준다.


주례가 없고 식순이 간소화 되기 때문에 그 사이사이를 매꿔줄 콘텐츠가 빈약하지 않아야하고 매끄럽게 진행해줄 사회자가 필요하다.

결혼식 축가는 보통 섭외에 의한 부분이 크지만 축하공연이나 세리모니등에서는 신랑신부의 직업적인

특성을 반영한 지인들, 친구들과의 공연이 있으면 좋다.



또 예식장소의 홀과 스크린, 음향과 조명시설은 매우 신경써서 체크해야 할 요소다.

내가 생각하고 있는 예식의 기획단계에서 머릿속에만 맴돌고 구체화 시키는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예식홀에서 소개해주는 전문 사회자를 섭외해보고, 웨딩전문 공연팀에게 상담문의를 해보자.






영상은 보다컴퍼니.

네이버에 '뮤지컬 웨딩' 이나 '결혼식 사회자'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더 많은 웨딩공연업체들을 비교해볼 수 있다.




CHECK


1. 여러 콘텐츠들의 흐름을 제대로 파악하고 매끄럽게 진행해줄 경험있는 사회자가 필요함.

2. 신랑이나 신부 본인이 함께 참여하는 부분이 있으면 호응도 UP↗

3. 예식장의 홀, 스크린, 음향 조명등을 체크하자.